온라인 심포지엄 참여하기

Invitation

COVID-19로 일상의 많은 변화를 겪고 있는 지금, 어려운 상황임에도 제13차 가톨릭 국제줄기세포 심포지엄을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무한한 기쁨으로 생각합니다.

2005년 10월 천주교 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 발족과 함께 탄생한 가톨릭세포치료사업단은 생명위원회 의료본부 산하에 성체줄기세포 연구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가톨릭교회의 생명존중을 수호하는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성체줄기세포 연구 역량을 결집하는 중앙기구입니다.
연구체계의 정비, 핵심인력 유치와 육성, 국제적인 인프라 확충 등 국내 세포치료의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발전을 지향하며 설립되었고, 한국의 대표적인 성체줄기세포 연구기관으로 성장했습니다. 기초와 임상 연구의 연결 활성화와 대학 및 연구소, 병원, 기업 등 관련 기관들과의 원활한 상호협력을 통해 우수한 연구 및 기술개발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성체줄기세포를 이용한 난치병 치료라는 미션 아래에 기초연구 및 임상 연구지원, 국제학술대회개최, 산학연계 연구사업과 연구클러스터 지원사업, 가톨릭마스터세포 지원사업 등을 통하여 다수의 국제학술 논문 및 특허 출원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난치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한 연구로 밤낮없이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13차 가톨릭 국제줄기세포 심포지엄은 '생명 보호와 증진을 위한 5,000일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생명위원회 그리고 가톨릭세포치료사업단의 그동안의 활동에 대한 성과를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며,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첨단재생바이오법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또한 성체줄기세포인 가톨릭마스터세포와 유도만능줄기세포 연구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를 통해 현재까지의 연구성과를 정리하고 향후 사업 방향을 지속해서 모색하고자 합니다.

가톨릭세포치료사업단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열정으로 여러 관련 분야 연구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귀 기울이겠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새로운 세포치료의 가능성을 논의하고 소중한 경험을 공유 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많은 관심과 격려 및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Ji Hyeon Ju, M.D, Ph.D.

Chair, Organizing Committee,
The 13th Catholic International Stem Cell Symposium
Professor, Department of Rheumatology,
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
CiSTEM Lab I Patient-derived iPS Cell Bank
Kyoung Ho Park, MD, Ph.D.

Director, Catholic Instiute of Cell therarpy
Professor, Department of Otolaryngology, Head & Neck Surgery
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